여행 맛집/명소

[대전 가볼만한곳] 한빛탑 음악분수,엑스포 시민광장(과학공원), 타슈 자전거 라이딩

세민 2021. 6. 26. 19:05

요즘 날씨가 아주 더워졌어요. 이제 대학생들도 종강을 했고 본격적으로 여름휴가철 이 다가오는데 다들 어디 놀러 갈 계획은 세우셨나요?
저는 대전에 거주 중이어서 가까운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유성구에 살기 때문에 유성온천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정부청사역에서 내린 후 버스를 타고 예술의 전당에서 내렸습니다. 시간은 40분 안쪽으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지하철 버스 시간표를 확인하고 간다면 더 빨리도 도착할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아무것도 확인 안 하고 무작정 가서 시간이 좀 더 걸렸습니다.

버스에서 내리시면 맞은편에 한밭수목원이 보여요. 주변에 카카오 바이크 전동 킥보드가 많이 다녀서 주변 잘 살피면서 횡단보도 건너세요!





대전 시립미술관, 한밭수목원 , 예술의 전당들이 붙어있어서 대전 나들이 오기에 좋아요!
대전에 처음 오시는 분들이라면 성심당 다음으로 추천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엑스포 시민공원 안쪽에서는 카카오 바이크를 금지하는 것 같아요.
관리원분이 전동 자전거 입장을 막습니다. 참고하세요!








입구를 들어서면 엑스포 시민 광장이 보이고 왼쪽에는 미술관이 보입니다. 오늘은 시민광장, 한빛탑을 보러 온 거기 때문에 미술관은 다음에 리뷰하도록 할게요!

저기 보이시는 시민광장 건물 뒤쪽으로 큰 공원이 있고 그 주변으로 자전거나 인라인을 탈 수 있는 큰 원형 도로가 있습니다.

인라인을 타는 어린아이들도 보이고 라이딩 동호회로 보이 신는 분들, 보드 타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여기가 건물 뒤편이에요. 평일 낮이라 사람이 많이 없지만 주말에 오면 여기저기서 온 사람들 때문에 발 디딜곳이 없다고 해요.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평일에 오는 걸 추천드려요~







대전 공용 자전거 타슈입니다. 공원 안쪽에 거치대가 있으니 빌려서 타면 됩니다. 한 시간에 5백 원 밖에 안 해서 저렴한 가격에 탈 수 있어서 좋아요.
어플로 가입 후에 확인하면 편리하답니다.


타슈 타고 엑스포공원 몇 바퀴 굴렀는데 벌써 해질 시간이 되었네요. 운동도 되고 오랜만에 자전거도 타니 기분도 좋아졌습니다^^
시원한 물로 목좀 축이고 선선한 밤공기를 맞으며 늦게 온 친구와 한빛탑 음악분수를 보러 갔습니다.


해 질 녘 엑스포다리 위를 건너니 시원한 바람이 상쾌하네요.

다리 좌우 나무 데크에서는 자전거나 킥보드 탑승이 금지되어 있어서 내려서 가거나 중앙으로 가야 합니다!

해가 완전히 지면 야경이 더 환상적이라고 하네요~











한빛탑 음악분수쇼 & 미디어 파사트

한빛탑

한빛탑 음악분수 2021년 6월은 주중(월-금)만 운영
현재 2021년 6월 엑스포 과학공원 한빛탑 음악분수는 주중에만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본래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을 하고 월요일이 휴무였어요.
주말 관람객 증가로 집단 감염 우려가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주말 운영을 중단하고 평일(월~금)만 운영을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양쪽에 태극기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시간표

운영시간 내용
15:00 음악분수
16:00 음악분수
17:00 음악분수
19:00 음악분수
20:00 음악분수+ 한빛탑 미디어파사트
21:00 음악분수+ 한빛탑 미디어파사트

18시는 저녁시간이라 운영을 안 하는 거 같고 15,16,17,19시는 음악분수만 운영을 합니다.
20시나 21시에 가시면 음악분수와 미디어 파사트를 같이 즐길 수 있으니 이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전 한빛탑 음악분수쇼

음악분수 미디어파사트

BTS의 IDOL이 나왔는데 음악에 맞춰서 분수 쇼하고 조명이 어우러 지니까 정말 예뻤습니다. 그다음에는 한국 전통음악이 나오면서 미디어 파사트에 대전 홍보영상이 나왔는데 재밌었어요.

다음에도 또 보러 와야겠어요~ 친구, 연인, 아이들과 함께 오면 즐거운 추억이 될 거 같습니다.

대전 근교에 사신다면 시간 나실 때 한 번쯤 와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